본문 바로가기

예전글 목록

Google 검색의 Wonder wheel 실험


우연찮게 웹서핑을 하던중에 구글의 숨겨진 기능(?),
정확힌 숨겨져 있는 것은 아니고 아마 몰랐거나, 최근에 실험적으로 테스트 하는 듯 하다.

일단 다음의 동영상을 보면 대략적으로 알 수 있다.




몇가지 기능이 있는 듯 하였지만, 가장 관심이 갔던 것은 "Wonder wheel" 이라는 것이다.

일단 직접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서는
먼저 Google.com으로 이동한다. Google.co.kr이 아니라..
그리고 다음의 코드를 복사해서 주소창에 넣고 실행시키면 된다.

javascript:void(document.cookie="PREF=ID=4a609673baf685b5:TB=2:LD=en:CR=2:TM=1227543998:LM=1233568652:DV=AA:GM=1:IG=3:S=yFGqYec2D7L0wgxW;path=/; domain=.google.com");



그리고 나서 검색을 하면 다음과 같이 Web 옆에 "Show options"라고 보인다.
Korea라고 검색을 해보았다.


Show options을 선택하면 좌측 메뉴에 몇가지가 생긴다..
그중 "Wonder wheel"을 선택하면 korea에 관계된 키워드가 나타난다. Korea food, Korea culture,....


Samsung 이라는 키워드를 해보았다.


재미도 있지만 한 화면에서 키워드의 연관성과 이에 대한 검색 결과가 우측에 표시되니깐 괜찮은거 같았다.
그리고 정확한 검색어가 생각이 나지 않을때 연관 검색으로 계속 찾아가는데도 약간의 도움이 될듯 하다.
하지만 각 원을 기준으로 한 고리의 연관성이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다. 뭐 별 연관성이 없는데도 연결이
되어 있는 것도 있었다.

[출처]: Google’s Wonder Wheel Experiment, an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