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는 장난이겠지 하였는데, 사실이다. UC버클리 대학에서 이번에 개설된 과목이다.
2학점짜리로서 Pass/Fail 과목... <== 정규 수업은 아님, decal이며 참고로 이 수업은 교수가 개설하는 과목이 아닌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개설하는 과목임..
과목 홈페이지: http://ucbstarcraft.awardspace.com/index.html
물론 프로게이머를 양성하기 위해서 혹은 스타크래프트를 미치게 좋아해서? 는 아닌듯 하다.
스타크래프트의 게임전략을 분석하면서 실시간 전략 게임을 다양한 측면에서 깊이 있게 토론하고 게임의 다양한 이론은 연구하면서 이를 경제적인 측면과 비교 분석한다고 한다.
처음에는 공대수업인가 했는데 경영학과에 개설된 이유이기도 하다.
그래도 강의 계획을 보면 나름대로 각 종족에서 건물과 유닛의 특징 및 생성방법, 정찰, 타이밍 등 실제 게임의 요소를 상당수 포함하고 있다.
(Tentative) Course Outline: Week 1: Orientation / Competitive Gaming Industry Overview Week 2: Units, Strength, Weakness, Attributes, Stats Week 3: Fighting Micro and Unit Use Week 4: Army Movement and Positioning Week 5: Expo and Macro Week 6: Building Placement and Base Layout Week 7: Scouting and Counters Week 8: Harass Week 9: Overloading the Enemy, Multi-plays Week 10: Economic Basis, Micro vs Macro Week 11: Timing and Evaluation of Resources Week 12: Deception Week 13: Mindset and Series Play Week 14: Tournament |
숙제와 프로젝트도 있네요.
숙제 1: http://ucbstarcraft.awardspace.com/Uploaded/Hw%201.pdf
숙제 2: http://ucbstarcraft.awardspace.com/Uploaded/Hw%202.pdf
숙제 3: http://ucbstarcraft.awardspace.com/Uploaded/Hw%203.pdf
숙제 1번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업의 리플레이 화면을 유닛의 조합에 관해 정리하고 그것에 관해서 논하라. * 각 유닛으로 인해서 얻을 수 있는 효과를 설명. 또한 돈, 빌드 시간, 데미지, 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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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숙한 닉네임이 보인다. 임요한, 가림토, 재동(?)...
혹시 해당 닉네임의 게이머분들 수강 학생들로부터 메일을 받지 않을까나? 혹은 초빙 강의라도 해야 되지 않을까요? (^^ ㅎㅎ)
강의 개략적인 내용은: Syllabus(http://ucbstarcraft.awardspace.com/Downloads.html)
The primary goal is for students to learn, enjoy the art of competitive StarCraft, and have fun.
한마디로 목적이 즐기면서 배운다? 개인적으로 스타크래프트를 정말 좋아하는 유저로써 재미 있는 수업이고, 흥미롭네요
** 참고로 위의 사진은 실제 수업내용은 아닌듯합니다. 여기에서 가지고 왔으며 댓글에서 합성일거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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