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전글 목록

WiFi가 탑재된 SD 카드 출시




일본의 아이파이저팬이라는 회사에서 무선랜(wifi)가 탑재된 SD 카드를 출시했네요.
뉴스에 따르면 무선 LAN을 통해 자동적으로 PC와 SD 카드가 삽입된 카메라와 자동적으로
사진을 전송할 수 있다고 하네요.

앞으로 분명 이러한 장비들간에는 Codeless가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즉 본체만 가지고 다니면 데이터 송, 수신은 물론 앞으로는 충전까지도 편하게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모양은 실제 SD 카드와 똑같이 생겼네요. 오렌지 색깔이 특이하네요.
재미 있는 것은 온라인 서비스인 유투브와 플리커등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는 앞으로의 사진 저장 매체가 굳이 로컬 PC가 아닌 온라인으로 발전할 것을 예상할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하네요.


디바이스들마다 모두 무선통신 기술이 탑재된다면 정말이지 편리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는 디바이스
간의 단순 데이터 통신에만 한정되지 않고 Human과 Network.. 즉 예전 어떤 광고의 카피라이터처럼
내손안의 작은 세상인 점점 더 실현해 나가는 중요한 턴포인트가 될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참고로 국내에서도 이와 유사한 개발이 진행이 되고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아직 별다른
소식은 들리지 않네요. 분명 앞으로도 컨버전스화되는 디바이스들이 많이 등장되는 것 또한
시간 문제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