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전글 목록

구글의 유사 이미지 검색


구글랩의 실험적인 서비스중에서 "Similar Image Search"라는 게 있네요.

Similar Image Search 바로 가기

즉 검색한 이미지와 유사한 이미지를 다시 검색해 주는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용도에서는 괜찮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왠만하면 검색어는 영어로 하는게 괜찮은 거 같네요.

"watch" 시계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럼 시계 이미지에 대한 검색이 나타납니다.
그중 아랫 부분에 Similar image가 나타나는데 그걸 클릭하면 해당 이미지에 대한 유사 이미지 검색이
수행됩니다.



다시 "smartphone"이라고 검색해보았습니다.
그리고 마음에 드는 하나를 다시 Similar image를 선택하니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즉 본 서비스는 이렇게 사용하면 괜찮을 듯 합니다.
마음에 드는 디자인의 제품을 하나 선택하여 이와 가장 유사한 디자인을 검색하는데 사용하면 정말
편리할 거 같네요.
아직 100%는 아니라고 보시면 될 듯 하네요. 그러나 아래 동영상은 거의 100% ㅋㅋ